초보자에겐 왜 이렇게 어려운게 많을까요?
알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전 블루 호스트를 사용하는데 자체 리디렉션 기능이 있는데
뭘 잘못했는지 잘 동작을 안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클릭했을때 다른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수 있는
플러그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 사이트를 관리하는데 manahalra.com, blog. manahalra.com
manghalra.com에 글을 올렸고
blog. manahalra.com에서도 볼수있게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설치

플러그인 > 새로설치 > 활성화

키워드 검색시 Redirection 좀 여러개 나오는데 가장 사람들이 많이 설치 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전체 사이트를 리디렉션할수도 있는것 같은데 저는 하나의 주소만을 하면 되기때문에 이것만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셋팅

설치후에 검사(?)같은걸 하는게 있었는데 대충 다음다음 하고 넘어갔습니다. 아마 에러페이지나 찾아서 자동으로 링크를 걸어줄만한 페이지를 찾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제 웹사이트는 어차피 해당사항이 없어서 넘어갔습니다. 가장 앞부분의 Redirects 탭에서 에서 설정하면됩니다.

Source URL : https://blog.manghalra.com/2020/coronanews
Target URL : https://manghalra.com/2020/coronanews

ADD NEW 의 설정된 부분입니다. 저장하고 나면 Source URL은 기존 사이트라 홈 주소이하 디렉토리만 남는거 같습니다. 상관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Source URL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Target URL이 실행되는 구조입니다.
대신 특성이미지나 태그등은 blog.manghalra.com에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마치며

쉽고 간단했는데 한참을 고민한거 치고 너무 간단히 해결해서
허무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이런 플러그인들이 많네요.
소스로 수정해서 작업한다면 더 좋을거 같긴한데 그런 공부를 하기엔
머리가 너무 굳었습니다. 플러그인을 너무 설치하면 무거워져서
사이트 관리하기가 좋지 않다는데 그 마지노선을 모르겠네요.
주위에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관리하시는 분이
있다면 좋겠는데 아쉬울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