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만들면 광고삽입을 생각하지 않을수 없다. 필자의 경우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않았지만 광고부터 설치해보도록 하겠다. 텐핑이나 쿠팡에서 제휴마케팅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될 것같다. 위치는 오른쪽 하단이다.

알면 쉬운데 모르면 한참을 삽질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설정한것만 놓고보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소스코드 복사하고 옵션변경을 했을 뿐이다. 그런데 실제 알던 원리도 그대로였지만 원하던 결과가 나오지 않아 이것저것 계속 변경해보고 또해보게되었다. 별것 아니지만 비효율적인 시간낭비를 방지하기위해 방법을 공유한다.

홈페이지나 블로그 광고 삽입할때 Ad inserter 사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Ad inserter 를 설치하고 위젯을 추가하여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설치한 환경은 워드프레스, 블루호스트이다.

1. Ad Inserter을 설치한다.

플러그인의 새로 추가에서 키워드 검색 > Ad Inserter > “지금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활성화를 클릭한다.

2. 원하는 위치에 위젯을 추가한다.

테마디자인 > 위젯 > “Ad Inseter” 원하는 위치에 이동 (오른쪽 “Home Sidebar”에 위젯을 끌어다 놓으면 된다)

3. Ad Intersert에 광고 소스를 추가한다.

설정 > Ad Inserter > Block 1

Block1 에 코드소스를 붙여놓고 Homepage, Insertion 등 내가 원하는 방식을 변경하면서 내용을 확인할수 있다.

( 코드를 복사해오는 방법은 각 제휴마케팅 홈페이지를 참조하도록 한다.

텐핑 : https://tenping.kr/

쿠팡 파트너스 : https://partners.coupang.com/ )

 

4. 오른쪽 하단에 텐핑 광고가 추가되었다.